OPEN API 활용에는 2가지 단계가 있다.- 개발계정 다음 단계로 신청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.
- 제공기관에서 정의한 트래픽을 초과하여 활용할 수 없다.
- OPEN API 활용신청 시 첫 번째 활용단계이다.
- 운영단계 신청 시 필요한 트래픽을 활용자가 작성할 수 있다.
- 운영신청 시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내용을 활용사례로 등록해야 한다.
◆ 모든 OPEN API 활용은 공유자원포탈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.
OPEN API 활용신청에 대한 2가지 승인처리가 있다.- 활용신청에 대해 제공기관 담당자의 별도 확인 없이 신청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다.
- 활용신청에 대해 제공기관 담당자가 확인 후 ‘승인’ 이후 부터 사용할 수 있다.
- 신청 후 2~3일이 소요되고 결과는 회원가입 시 등록한 e-mail로 발송한다.
◆ 개발계정과 운영계정의 승인유형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달리 운영될 수 있다.
◆ 예) 개발계정 : ‘자동승인’ / 운영계정 : ‘승인심의’ 인 경우
개발계정 신청은 자동승인으로 신청과 함께 바로 활용가능하나, 운영계정 신청은 승인심의로 제공기관 담당자의 확인 후 활용가능하다.
OPEN API 활용에 반드시 '서비스키'를 발급받아야 한다.- 서비스키를 재발급받게 되면 이전 키는 자동 폐기되도록 처리되고 있다.
- 기존 서비스키를 새로운 서비스키로 교체하셔야 활용되고 있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동작할 수 있다.
제공기관에서 OPEN API 활용을 제한할 수 있다.- 상업적 이용이 불가능한 API에 대해 상업적 활용한 경우
- 트래픽 초과로 인해 시스템에 부화가 발생할 경우
- 기타 등의 이유로 제한될 수 있다.
- OPEN API 내 상세기능 단위로 활용하지 못하도록 제한한다.
- OPEN API 내 상세기능의 일일트래픽을 활용자가 신청한 트래픽 이하로 제한한다.